본문 바로가기

making

# 간단 요리, 감자피자! 쉽게 만들고 맛있게 먹기

" 간단하게 만들고 맛있게 먹기 "



최근 친구집에 가서 만들어 먹은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조금 더 응용하여 어묵과 쫄면도 넣고 만들어 봤다. 역시 특별한 재료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떡볶이 만들기 보러가기!



빠질 수 없는 맥주와 함께 군만두 그리고 떡볶이를 같이 먹고 즐거운 수다도 떨었던 날이었다.



그리고 같은 주말 일요일, 일요일 요리사도 아닌데 언니가 동영상을 하나 보여주며 쉬워보인다며 요리를 해 달라고 했다. 동영상에 있던 요리는 감자피자! 재료도 많이 필요업고 간단해 보여서 집 앞 마트에서 장을 봐서 바로 만들어 봤다.

준비물 : 감자 큰 것 1개, 양송이버섯, 파마산치즈, 토마토소스, 하몽(이 좋지만 급한대로 베이컨) 소금, 후추, 올리브유, 계란 1개, 모짜렐라 치즈

일단 집에 있던 재료들도 있어서 다행이었다. 먼저 채소들을 얇게 잘라놨다.



감자피자만 먹으면 모자랄 것 같아서 토마토 소스를 산김에 스파게티도 만들었다. 먼저 사온 토마토 소스를 자작자작 볶으면서 마늘과 양송이 버섯을 넣었다.



그리고 면 삶기, 면은 적당히 삶았다.



1. 잘라놓은 감자를 후라이팬에 올리브 유를 살짝 두른다. 

2. 그 위에 감자를 아주 조금씩 겹쳐서 둥굴게 돌여 올려서 후라이팬이 안보이도록 올린다. 

3. 그 위에 파마산 치즈를 넉넉하게 뿌려준다.

4. 약한불에 뚜껑을 덮고 "5분"정도 기다린다.



그 사이 스파게티 면을 넣고 소스와 면을 같이 볶아주면 끝!



5. 5분이 지난 후 뚜껑을 열고 감자 위에 토마토소스를 적당히 발라준다.



6. 토마토소스가 올라간 그 위에 양송이 버섯을 올린다.



7. 모짜렐라 치즈를 계란 자리를 남기고(가운데) 올려준다. 생모짜렐라 치즈를 올리면 더 좋다.



8. 날계란을 하나 가운데 올려준다.



9. 계란을 올린 후 뚜껑을 닫고 중간불로 5분정도 기다리면 짠, 하고 이렇게 감자피자가 완성된다.



내가 보고 따라한 동영상에는 하몽같은 생 햄을 올렸지만 우린 아무것도 없어서 베이컨을 사와서 살짝 익혀서 올렸다. 그리고 소금, 후추를 조금 뿌려주면 끝.



스파게티도 물론 소스를 사왔지만 아주 잘 만들어 졌고, 감자피자와 먹을 샴팡도 하나 꺼냈다. 연말에 이마트에서 사왔던 샴팡인데 계속 먹을 기회가 없다가 이번에 꺼내서 먹었다.



맛있는 소스라 그런가 스파게티도 감자피자도 맛있었다.



그리고 계란은 너무 익은거 아닌가 생각했었데, 딱 내가 좋아할 정도로 익혀져서 맛있었다. 중간중간 감자가 안익은게 있어서 아쉬웠지만 다음엔 불 조절을 좀 해서 잘 만들어 봐야겠다.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