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Shikoku

# 다카마츠 여행, 키타하마아리 그리고 이자카야

" 아기자기한 동네, 키타하마 아리 "

 


마츠야마에서 출발한 기차는 밤 늦게 다카마츠에 도착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간이라 일단 숙소로 바로 갔다. 

 

 

다음날 아침 호텔에서 나와 다카마츠역까지 걸어갔다. 내가 걸어갈 길은 다카마츠의 상점가였다. 내가 본 다카마츠의 모습 중 가장 기내 같은 곳.


 

상점가를 걸어가다 보니 중간에 연주도 하고 있었다.


 

그리고 반가운 베이글 앤 베이글도 보였다.


 

한 10분쯤 걸으니 다카마츠역 근처 큰 도로들이 나왔다.



그 옆으로 JR다카마츠역이 아닌 다카마츠 칫코역이라고 고토덴 전철역이었다. 고토덴은 다카마츠 대중교통 이름이다. 버스도 있고 전철도 있는데 사실 이 전철은 많이 타보지 못하고 거의 다 걸어다녔다. JR 올 시코쿠 패스가 있으면 고토덴도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다카마츠칫코역 입구, 생각보다 많은 다카마츠 시민들이 이용하는 역이었다.


 

다카마츠역까지 걷고 좀 더 걸어서 키타하마 아리라는 창고를 개조해 만든 공간으로 아기자기한 소품 가게들이 많다고 해서 가봤다. 다카마츠역에서 따로 대중교통이 있는건 아니었고 걸어서 15-20분정도 걸어가야 나오는 곳이었다.


 

도착하자마자 분위기는 좋고,


 

얼른 둘러보고 싶었다.


 

음식점들도 꽤 있는 것 같았고, 이 근처 음식점들은 개인이 가서 먹는 경우도 있지만 피로연 등도 많이 한다고 들었다.


 

이정표 또한 너무 귀엽고,


 

가게들 외관도 그렇고 3-4개의 가게들을 안에 들어가서 구경했다.


 

역시 빠질수 없는 무민, 무민은 너무 좋아하지만 많이 사진 않는 것 같다.


 

향 좋은 향초들도 많았다.


 

완전 이뻐서 "사고 싶다"를 외쳤던 엽서 및 편지지들도 있었고 프린트가 예쁜 테이프도 가득가득있었다. 여기서 정신 못차리면 여행비용을 어느정도 쓸 수 있을 것 같았다.ㅎㅎ


 

키타하마 아리는 소품 가게들만 구경하고 다시 다카마츠 상점가쪽으로 이동해 이자카야로 향했다. 이 종이는 가게 이름이 한자라 읽지 못해 뭐라고 읽는지 써달라고 하자 가게 직원이 적어준 가게 이름이었다. 


 

너무 배가 고팠어서 일단 빨리 나오는 니쿠자가를 주문하고 맥주는 뭐 이미 주문해서 한입 마셨고,


 

그리고 맛있어 보였던 꼬치도 주문을 했다.



그리고 츠쿠네동이 있어서 주문해 봤다. 와우- 츠쿠네도 맛있을텐데 마요네즈까지 올려져 있어서 너무 맛있었다. 맥주와 꼬치 등 여러 메뉴로 배불리 먹었다. 금요일 저녁이라 예약한 못해 카운터석에 앉았지만 카운터석이 더욱 좋았던 것 같다. 다시 다카마츠에 간다면 꼭 다시 가고 싶은 이자카야!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