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ngKong

# 오랜만에 홍콩여행, 소호에 오면 꼭 생각나는 국수집 "구기우남"

[ 소호의 국수 맛집, 구기우남 ]

소호의 Gough Street를 찾는 이유,

홍콩만 생각하면 떠오르는 구기우남 국수 맛!


 

처음엔 양조위도 반했다는 국수집을 찾아갔다.

그런데 지금은 내가 그 국수맛에 반해 홍콩에 가면 꼭 이집을 찾는다.

그리고 주변에서 홍콩을 간다면 꼭 추천해 주는 곳. 

찾기 쉽지 않은 곳, 소호의 아주 구석진 곳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구글에서 이 거리 이름 혹은 Kau Kee Restaurant을 검색 해 갔다. 


 

오픈이 늦다는 걸 알면서도 자꾸 까먹고 12시 혹은 그 전에 도착하는 것 같다. 


 

아직도 인기가 엄청났다. 

전보다 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기도하고... 

줄이 엄청나게 길었다. 

그래도 이 정도 줄이라도 2층까지 자리가 있으니 쭉-쭉- 들어갔다. 


 

그렇다 오픈시간은 12시 30분. 

문이 열리고 우리는 엄청 뒤에 있었지만 그래도 바로 들어갔다. 


 

2층으로 자리를 안내 받아 올라갔다. 

올라가는 길 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듯한 건조면들이 엄청나게 쌓여 있었다. 


 

그리고 가게를 들렸던 유명인사들의 사진과 사인도 물론 있었다 .


 

주위를 둘러보고 주문을 하려 하니 영어메뉴가 보이지 않았다. 

뭘 시켜야 할지 멀뚱멀뚱 있었다. 

이 가게 직원분들은 친절하지만 너무 바빠서 내가 전에 먹었던 사진을 보여줄 시간도 없었다. 


 

그러다 생각난 이곳의 한글 메뉴판!!!

테이블을 좀 뒤져보니 다행히 있었다. 

그러나 문제는 이걸 봐도 뭐가 뭔지.. 도대체 난 뭘 먹었던건지 기억도 안났다. 

뭔가 비슷한 느낌의 메뉴들이 20개 넘게 있었다. 

우리는 3번인가를 주문한 것 같다. 


 

 

다른 면도 있지만 난 이 쌀국수 같은면이 참 좋다. 

그리고 진한 고기육수와 살코기가 올려진 국수!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한입 먹어보니 이전과 같은 맛이었다. 

너무 맛있었다. 

국수도 부드럽고 고기도 부드럽고 국물은 찐~하니 정말 맛있었다. 

여기에 약간 매콤한 간을 하면 더욱 맛있을 것 같다. 

이 국수가 참 맛있지만 끝으로 갈 수록 살짝 느끼했다. 

그래서 역시 콜라가 필요하다, 혹은 맥주. 



여튼 이번에도 너무 맛있게 국수 한그릇 먹고 나왔다. 

저렴한 가격으로 배불리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구기우남 너무 좋다.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고 면 양도 많고 홍콩의 다른 국수집 보다 약간 비싸지만 그대로 저렴한 것 같다. 

이렇게 배불리 점심을 먹었으니 또 걸어다닐 힘이 생기는 것 같았다.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