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 fine day

# 추석 전날의 하루, 첫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 새우튀김&새우머리튀김 / 이마트 G7 와인


마지막 장을 보러 출동!!
이마트 가자마자 얼마전 잡지에서 놓칠 수 없는 마트 와인에서 본 G7시리즈로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으로 구입!
맛은 아직 모르겠지만 가격은 엄청 저렴했다. 

(*맛은... 그냥 그랬다. 원래 마시던걸 마셔야할 듯)


그리고 시장 고고!!


시장은 정말 가면 뭔가 신난다.
활기차고 평소 마트에서 볼 수 없는 모습들.


그리고 언니 차 세차도 하러 갔다.
잔기스 많이 난다고 자동 세차를 안하더니 너무 더러워 한번 했다고 이젠 그냥 막... ㅋㅋㅋ​


그리고 첫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동네에 생긴지 좀 지난 것 같은데 처음 가봤다.


안내판 따라 가서 주문하고 계산하고 받고 촥- 촥- 진행되는 느낌.


처음 갔는데 벌써 VIP된 느낌.
차에 부착할게 너무 많다...


느끼한 음식 먹기전 느끼한 음식으로 시작.
간단히 먹기엔 햄버거가 최고!!


# 새우튀김 & 새우머리튀김 만들기!!


일단 시장에서 사온 새우 25마리에 만원짜리.
새우도 크고 좋았다.


< 새우머리튀김 >
1. 새우 눈 사이의 딱딱한 뿔(?)같은 것을 가위로 잘라낸다.
2. 소금, 후추로 간을 하면서 허브솔트도 살짝 뿌렸다.
3. 마지막으로 빵가루 적당히 넣고 쉐킷쉐킷.
4. 기름에 튀기기!

새우머리는 원래 안먹었는데 이번에 만들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근데 새우머리튀김을 하면 기름이 완전 빨갛게 변해서 모든 튀김요리를 끝나고 하는게 좋을 같다.
여튼 처음 먹어본 새우머리튀김 맛있었다.


< 새우튀김 >
저번 설에는 골동품도 아니고 엄마의 20년전 요리책을 보고 했더니 이상한 20년전 새우튀김이 만들어져서 이번엔 블로그를 뒤져서 했더니 바삭한 새우튀김 성공!
1. 꼬리만 남겨 새우를 손질한다.
2. 첫번째 튀김가루를 묻히고, 두번째 계란에 담구고, 세번째 빵가루를 묻혀 튀기기!
끝.

내가 했지만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이렇게 새우튀김을 시작으로 많은 전을 만들고 새벽 1시에 완전 뻗어서 잠들었다.
우리집은 언제 음식을 빨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