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ing

# 김가든, 알찬 주말 프로젝트_식빵피자&펜네요리

[ 식빵피자 & 펜네요리 ] 

주말 요리사. 



필요한 장보기 품목이 아닌, 갔더니 이런 할인도 하고 있어 즐거워 하며, 

맥주 2캔과 함께 파마산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 구입! 



그리고 집앞 빵집에서 식빵까지 사고 집으로 와서 재료를 꺼내봤다. 

펜네는 사실 올리브 오일이 아닌 토마토 소스로 하고 싶었지만...

토마토소스가 날짜가 지나 버리고 어쩔 수 없이 올리브오일로 하는 요리로...



일단 피자에 올릴 모짜렐라 치즈와 햄을 자르고 양파도 피자용과 

펜네요리에 넣을 용으로 따로 잘라놨다. 



식빵에 일단 소스 바르기!

마요네즈 처음 해봤는데 이게 반전 맛이 났다.



야채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치즈를 손으로 잘라 깔았는데... 

여튼 먹을 땐 엄청 떨어져서 좀 짜증이 났다. 



그리고 양파와 햄을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는 작게 자르지 않고 

큼직하게 잘라서 바로 올려 버렸다. 

이게 바로 그라말디스 피자식 ㅋㅋ



그리고 잊으면 안돼는 펜네요리. 

펜네는 야채를 썰고 피자를 만드는 동안 펜네를 삶았다. 

스파게티면 삶을 때랑 비슷하게 소금을 조금 넣고 

아삭아삭한게 싫어서 엄청 끌였다.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넣고 마늘을 넣고 올리브 오일에 마늘맛이 나도록 볶았다. 




펜네 넣고 열심히 볶다가 거의 마지막 쯤 양파를 넣고 같이 볶기!



오븐 안에서 잘 구워지고 있는 식빵피자!



그리고 다 볶은 펜네는 꺼내기! 

남은 치즈는 펜네에 일단 다 넣고.



그 위에 볶아진 펜네를 다 넣고 마무리했다. 

그리고 그 위에 파마산 치즈를 뿌려 엄청 느끼한 펜네요리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완성된 식빵피자! 

치즈를 더 노릇노릇 익혔으면 좋았지만, 

이걸로도 완전 만족! 쭉- 쭉- 늘어나는 치즈가 좋다. 

마요네즈를 소스로 깔았던 식빵피자가 정말 맛있었다. 

역시 소스 중의 소스, 마요네즈.

그리고 2,500원에 사온 맥주와 함께 주말 저녁 마무리! 



김가든이 아이폰5로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