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ing

# 집에서 간편 아이스 카페모카 만들기!

:: 스타벅스 코코아파우더 / 아이스 카페모카 만들기




커피라면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 편이고, 

그 중 피곤할 떄 가장 마시고 싶어지는 커피가 바로 카페모카이다.

전에 코스트코에 갔을 떄 사온 스타벅스 코코아 파우더로 만드는 아이스 카페라떼! 

> 먼저 코코아 파우더와 비아를 준비했다. 


> 뚜껑을 열어보니 코코아 파우더 한 가득.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ㅋㅋ


> 따뜻한 우유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지만, 

우리집엔 전자렌지도.. 그렇다고 따뜻하게 우유를 데울 부지런함도 없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난 아이스가 마시고 싶었다. 


> 일단 코코아 파우더를 티스푼으로 고봉으로 세스푼정도 넣고, 

뜨거운을 정말 아주 조금,,,! 아주 조금 넣고 녹였다. 


> 그리고 그 뜨거운 코코아에 비아를 넣고 또 녹인다. 

나는 한개를 넣었지만 더 진하게 마시고 싶다면 2개를 넣어도 될 것 같다. 



> 그리고 우유 넣고 얼음을 넣으면 끝! 

너무나 간단하다. 너무 간단해서 놀라울 정도. 

방법으로 본다면 초코 우유를 이용 한 것 보다 조금 더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코코아 파우더를 넣는 편이 코코아 맛이 역시 더 진했다. 



김가든이 아이폰5로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