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홍대 ::: 여름에 어울리는 냉우동 가게, 우동 전문점 가미우동

여름에 어울리는 냉우동 가게, 우동 전문점 가미우동

 

 

 홍대에 맛있는 냉우동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이름은 가미우동. 한글로 적혀있을 줄 알았어디 일본어로만 적혀있었다. 일본 음식점 분위기가 물씬.

 

 

 내부는 좀 좁았다. 그래도 의자 밑에 짐 넣는 곳이 있거나 의자 밑에 바구니가 있었다. 그래서 내부가 좀 좁고 내가 짐이 많아도 그렇게 불편한 점은 없었다.

 

 

 역시 아사히 맥주를 생으로 팔고 있는... 우리나라 일본 음식점엔 저게 필수인가 보다. 기린은 언제 들어올려나... 이찌방 시보리~

 

 

 메뉴는 생각보다 저렴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파는 일본 음식점은 이해가 안갈 정도로 비싸게 파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5-6천원이면 해결. 나는 일단 냉으로 주문했다. 배가 불러 튀김은 패스.

 

 

 기다리고 있자니 기본으로 저 주먹밥 같은 것과 샐러드를 주었다. 음- 밥은 그 일본에서 자주 먹는 이름을 까먹었다. 그 작은 멸치보다 작은 생선을 밥에 넣어 주먹밥을 만든형태. 생각보다 괜찮았다. 김을 뿌려줬기때문에 뭐 맛보장.

 

 

그리고 우동집에 빠질 수 없는 시치미!

 

 

 이것은 가께. 맑은 국물은 아니지만 일반 우동 국물에 면이 참 쫄깃하니 맛있다. 뜨거운 우동도 생각보다 매력 있었다.

 

 

 그리고 이것이 냉. 확실히 가께보다는 냉에 있는 면이 더 쫄깃하고 뿔지도 않는다. 그리고 국물이 참 깔끔하게 넘어가서 참 좋았다. 개인적으로 저 튀김가루 싫어하는데 들어가는지 모르고.. 그냥 먹었다. 저 튀김까루 빼고 와카메로 먹으면 참 맛있을 듯. 뜨거운 우동으로는 와카메 우동이 있던데 그 와카메를 냉에도 넣을 수 있는지는 다음에 물어봐야겠다.

 

 

이렇게 한그릇 먹으면 딱 배부르고 좋다. 그리고 면이 정말 쫄깃해서 좀 생각이 나는 곳이기도 하다.

위치 _ 홍대역에서 다빈치커피쪽으로 쭉 가서 작은 사거리 나오는 왼쪽 좁은 골목으로 돌아서 조금 걸어가면 왼편에 위치.

 

 

김가든이 아이폰 / 블랙베리로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