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

# 마포커피, 또 등장, 단골 될 것 같은 " 프릳츠 커피 "

[ 프릳츠 커피 ] 

마포에 이렇게 빠지게 될 줄이야-

 

 

마포란 동네는 그냥 광화문에서 버스타고 여의도 환승 센터로 갈 때 지나가는 곳, 정도였다. 

이곳에 내린적은 손에 꼽을 정도였다. 

그런데 요즘 가장 많이 가는 동네는 꼽으라면 마포일 것 같다. 

여의도보다 마포의 가는 횟수가 더 많다면 말 다했다. 

이날도 날 좋은 날 오전 반휴로 오전 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회사로 가기전 프릳츠로 들렸다. 


 

낡 밝을 때 간건 또 처음이라 신나서 사진도 좀 찍고 새롭게 이곳저곳 구경도 했다. 

원두는 많이 진열되어 있었지만 아직 사본적은 없다. 


 

그리고 프릳츠에서 커피 말고도 빼놓을 수 없는 빵. 

아- 빵이 어떤 빵을 먹어도 너무 맛있다. 

그리고 보기에도 이미 맛있어 보이는 빵들만 잔뜩 있다. 


 

이런 도너츠. 

아,,, 이 정갈한 모습 그리고 왠지 설탕이 골고루 묻은 듯한 이 느낌. 


 

그러나 이날 내가 고른 빵은 헤-벌린 빵속에 초코칩이 가득 들은 초코파이였다. 

요기 가운데 이쁘게 정렬된 빵을 내가 골랐다. 


 

그리고 빵을 고른 후에도 빵앞을 떠나지 못하고 서성였다. 

이제 커피도 주문하고, 커피는 에스프레소 종류보다 드립이 더 맛있는 것 같다. 

그래서 가면 항상 드립 아이스 혹은 핫으로 주문한다. 


 

그리고 한켠엔 멋지 노래 선곡이 가능한 많은 CD와 오디오 기기들. 


 

그리고 여기 프릳츠를 처음 왔을 때 참 신기했던 오픈이어도 너무 오픈인 카페 바. 

주문을 받고 빵을 썰고, 커피를 내리고 설거지를 하는 공간이 모두 오픈이었다. 

그 바로 앞 테이블은 또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했다. 


 

그리고 나온 나의 차가운 드립 커피. 

사실 이 곳에서 말하는 커피 종류는 뭔가 말이 외우기 어렵다. 

커피는 지역이름으로 외워야 외워지는데 여기는 앞에 뭔가 많아서 내가 항상 뭘 먹는지... 

뭘 먹었는지 기억이 전혀 안난다. 

그래서 난 항상 "산미가 없는 것으로 추천해주세요"라고 말한다. 


 

그리고 빛을 과하게 받은 나의 초코파이. 

맛있다. 

뭐 말도 필요없다. 


 

 아- 이 햇빛이 가득한 카페를 나와야 하다니 참 아쉬웠다. 


그리고 그 바로 다음주-

휴가 기간 중 마지막 평일인 금요일에 친구를 만나러 광화문으로 향하다 시간이 좀 남아 프릳츠에 또 들렸다. 

이날 또한 날씨가 너무 좋아서 너무 가고 싶었다. 

이날 내가 주문한 음료는 바로 드립인데 페이퍼로 내리는 것이 아닌 메탈?이라고 했던 것 같다. 

차를 우리듯 안에 커피가 담겨져 있고 저 모래시계가 다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 우려 마시는 커피였다. 

기다려본다. 

다 우려지고 진-한 커피 완성. 

역시 프릳츠는 드립커피구나 하면서 마셨다. 

산미가 좀 있었지만 따뜻할 때 마시면 그래도 산미가 덜 해서 향도 좋고 좋았다. 

그리고 빵, 딱 혼자 먹기 좋을 크기의 빵이라 부담도 없고 버터 또한 너무 맛있었다. 

이날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이렇게 카페에 낮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 

커피도 마시고 빵도 먹고 잡지도 읽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가까우니까 또 가겠지?

그런데 가면 자꾸 빵을 먹어서 큰일이다.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