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Shikoku

# 시코쿠 고치여행, 마이유버스(MY遊バス) 그리고 하리마야바시(はりまや橋)

" 고치여행, 교통은 마이유 패스로 고민 끝 "



고치 여행에서 사실 고다이산 등의 관광지로 가지 않는 이상 교통은 노면전차를 타면 되기 때문에 첫번째 갔을 땐 크게 신경을 안쓰고 갔었는데 이번 오마이 팸투어를 통해서 갔을 땐 고치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관광지를 가는 일정이 있어 마이유 버스를 티켓을 이용했다. 



이 티켓과 버스 정류장, 정류장에 따른 관광지가 소개된 책자가 나에겐 굉장히 유익했다. 먼저 마이유 버스 티켓은 1일권은 1,000엔, 2일권은 1,600엔으로 이 티켓만 있으면 마이유 버스로 고치시의 관광지 대부분의 곳과 노면 전차를 이용해 고치 시내까지 편리하게 다닐 수 있었다. 그리고 티켓 가격은 구입할 때 여권을 제시하면 반가격으로 할인을 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유 버스 홈페이지 참고 / 우리말)



먼저 내가 여행을 할 때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특히 버스) "타는 곳"이다. 정류장이 어디 정류장이라 나오긴 하지만 우리나라 같으면 맵 열어서 방향과 위치까지 확인하겠지만 외국으로 나가면 '도대체 어디 앞에서 타는건지' 정확한 위치와 '내가 반대로 가는건 아닌가'하는 방향에 대한 불안함이 항상 있었는데 마이유 티켓과 함께 받은 책자에 타는 곳에 대한 정확한 위치가 구글 맵 따위 없어도 될 정도로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버스도 "내가 마이유 버스다" 하는 것처럼 어찌나 화려하던지 불안할 게 하나도 없었다.



그리고 일본어가 불편하다면 다행이 마이유 버스 안에서는 저렇게 일본어 다음에 우리말, 영어 등이 다 표시되어 편리했다.



그리고 치쿠린지 포스팅에도 했던 이야기지만 이 수동 버스 시간표? 라고 해야할까 "이 시간 버스 지나갔다"표시를 해놔서 참 좋았다. 시간에 맞춰 급하게 왔을대 이 버스가 지나간건지, 아직 안온건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있는데 기사님이 불편하겠지만 이 서비스는 정말 너무 좋았다. 

 


그리고 고치역과 시내로 갈 때 (계속 제가 말하고있는 고치 시내라는 곳은 상점가 입니다.ㅎㅎ) 지나칠 수밖에 없는 하리마야 바시.



하리마야 바시 이정표와 고치의 자랑 호빵맨!



이 하리마야 바시는 고치의 굉장히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이지만,



실제로 찾아가서 볼 만큼,,,



대단히 화려한 곳은 아니다. 그냥 고치 시내를 걸어다니며 산책을 하다 충분히 갈 수 있는 곳으로 정시에 맞춰 이 곳 근처로 간다면 건너편 카라쿠리 시계 울리는 것까지 같이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바로 옆에 있는 하리마야바시를 테마로한 상품을 파는 상점도 있다. 여기서 귀여운 다시 모양의 열쇠고리라던가 료마 관련 상품도 함께 볼 수 있다.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




여행은 일본관광청과 전세계 자유여행  호텔예약 전문여행사 ㈜오마이트립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

일본여행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J-ROUTE 사이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하세요!

- J-ROUTE 홈페이지www.jroute.or.kr

J-ROUTE 페이스북www.facebook.com/joinjro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