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Jeju

# 제주 쉼 여행, 전복밥!! 명진전복

" 늦은 첫 식사, 전복밥 "

 


평대리에서 세화리로 가는 바다는 정말 한적하고,

차도 없고 사람도 거의 없었다.

그리고 바다도 굉장히 푸르른색의 바다였다.

세화리에 거의 다 도착할 쯤 명진전복이 보였다.



이곳이 그 유명한 명진전복!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전복밥 중 으뜸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신나서 자전거 주차하고 들어갔더니 브레이크 시간이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름을 올려놓고 한시간 뒤에 가야했다.

 

 

시간을 알려줘 편했던 명진전복!

사실 제주도 와서 밥을 잘 먹긴 했지만 정말 밥다운 밥은 여기서 처음 먹는 느낌이었다.

조식으로 빵 먹고, 점심 대신 빵 먹고 그래서 더욱 기대했던 것 같다.

먼저 나온건 돌솥밥에 누룽지를 만들어줄 뜨거운 물.



그리고 반찬이 굉장히 많이 나왔다.

 

 

고등어 반쪽까지!

생선구이 참 좋아하는데 기본 찬으로 생선구이가 나와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전복밥!!!


 

전복이 엄청 두껍고 굉장히 많이 올려져 있는건 아니었지만,

충분히 좋은 비쥬얼이었다.


 

전복밥을 슥- 슥- 비벼 밥그릇으로 옮겨놓고 돌솥에는 뜨거운 물을 담아놨다.

누룽지~~~

그리고 전복밥 한입!

첫 쌀로된 밥을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다.

큰 기대를 안하고 가서 그런건지 난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다.



한그릇 뚝딱하고 혼자가서 전복구이를 못먹은걸 아쉬워하며 나오는데 

많은 사람들이 전복밥과 전복구이를 맛있게 먹고 있었다.

가게 내부가 생각보다 넓어서 회전이 빠른 것 같았다.

그리고 대기 걸어 놓으면 대략적인 시간도 알려주니 대기 걸어놓고 먹으러 가기 딱 좋은 것 같았다.

다음 제주여행엔 많은 사람들과 가서 전복구이도 먹고 싶다.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