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최근 외식 이야기, 정동길 덕수정의 삼겹살 / 충정로 청정골의 삼겹살 / 서교동 동꾼 / 충정로 깐부치킨

[ 김가든의 201507 외식 모음 ]

서대문 덕수정의 삼겹살 / 충정로 청정골의 삼겹살 

서교동 동꾼 / 충정로 깐부치킨



# 정동길 덕수정의 삼겹살

 

날씨 좋은 날 정동길을 걸 때 항상 사람이 북적북적 했던 이 가게가 너무 궁금했었다.

이름은 덕수정.

하나하나 말 할 것 없이 모든 메뉴가 맛있다고 소문이 난 집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저녁에 삽겹살 먹으러 고!

일단 기본으로 차려주는 기본 반찬부터 너무 좋았다.

그릇 가득가득 푸짐하게 반찬을 담아주시는데! 심지어 기본 반찬들이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주문한 고기 3인분이 나왔다.

뭔가 잘라져 나온 고기 모양이 굉장히 친근하다.

요즘은 이렇게 잘라져 나오는 곳 많이 못봤는데!


 

그리고 불판이 은박지!

느낌이 굉장히 친근한 이 가게 고기 굽기 전부터 너무 좋았다.

(고기를 굽기전부터 설레였다고 할까?)


 

마늘도 정말 구워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나와서 이렇게 같이 구워먹으니 굿!

그리고 여기 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저렇게 푸짐하게 나온 반찬들을 다 먹고 리필해서 다 먹고 난리도 아니였다.

그리고 고기도 어찌나 맛있는지!!

쌈도 싱싱하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었다.

집에 먹는 삼겹살처럼 오랜만에 아주 맛있게 많이 먹은 날이었다.



# 충정로 청정골의 삼겹살과 항정살

 

정동길 삼겹살을 먹고 한 2주 뒤 또 삽겹살이 먹고 싶었지만,,, 

정동길까지 가기에 너무 더운 날이었다. 

그래서 회사에서 가까운 충정로의 청정골로 향했다.

일단 삼겹살로 2인분 주문을 했다.

여기 고기도 참 맛있긴하다.


 

고기도 맛있지만 이 소스에 담긴 파가 참 맛있다.


 

노릇노릇 구워서 마늘과 함께 삽겹살을 야무지게 먹고,


 

이 가게에 또 하나 맛있는 메뉴인 항정살도 주문해서 마무리를 했다.

고기도 신선하니 맛있고 저 파... 파소스?도 맛있는 청정골!!

그리고 여기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가 또 너무 맛있다.

그게 거의 막바지게 나와서 배만 덜 불렀어도 밥을 하나 주문했을 것 같다.

된장찌개 굿!



# 서교동 동꾼

 

요즘 동꾼 참 자주 가는 것 같다. 

또 갔을 떄 너무 자주 가서 사진도 안찍고 있었는데,,,!!

기대도 안했던 바로 이 안주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급하게 사진을 찍었다.

닭모래집 튀김!!


 

나에겐 고급메뉴인 아마에비!

여기 해산물이 좀 비싼 대신에 엄청 신선하고 맛있는 것 같다.

제일 처음 주문했던 참소라 데침도 너무 비싸다 생각했는데 맛있게 먹었고, 

이 아마에비도 비싸지만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다.

(자꾸 생각나는 단새우...)



# 충정로 깐부치킨

 

깐부치킨은 치킨도 감자튀김도 좋아해서 여기저기서 자주 가는 편이었다.

그런데 충정로에도 있는지 몰랐었는데,

작년에 여기가 특별히 맛있다는 추천을 받고 찾아갔었다.



맛있는 감자튀김을 주문하고,



치킨도 주문하고,

치킨 종류는 갈 때마다 바뀌긴 하는 것 같다.

사실 치킨은 뭐든 맛있으니까,

그러나 감자튀김은 웨지감자보다 저렇게 얇은 감자가 절대적으로 맛있는 것 같다.


 

그리고 충정로 깐부치킨이 특별한 이유는 맥주가 참 맛있다.

사실 치킨집에서 맥주 맛있게 먹어본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여기는 맥주가 뭔가 맛있어서 빨리,,, 많이 마시게 되는 것 같다.

(특별한 점을 찾아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맛있다.)



그리고 마무리로 버스 타러 가며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이렇게 또 7월의 짜투리 맛집 정리 완료.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