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공덕 막걸리, 한 잔 하기 좋은 곳! 조선초가한끼! (낙지호롱이&육전)

[ 공덕 호롱이, 조선초가 한끼 ]

막걸리 먹기 딱 좋은 곳!

 

 

낙지 호롱이 먹으러 공덕으로 갔다.

이곳은 예약이 필수!

전에 예약을 못하고 갔더니 아예 자리가 없고, 기다려도 안된다고 해서,

이날은 예약을 하고 갔다.

 

 

이름만 옛날 풍이 아니라 안에 느낌도 완전 옛날 느낌이었다.



 

그런데 노래가 나오는 줄 알았는데 라이브로 우리의 국악이 흘러나왔다.

진짜 민속촌도 들고 신기했다.

 

그리고 이건 뭔가 했는데!

 

바로 메뉴판!

촤르륵- 펼쳐서 메뉴를 보고 문어 호롱이와 칼국수 그리고 육전을 주문했다.


 

물도 그냥 물통에 나오는 것이 아닌 막걸리잔 같은 곳에 나왔다.

 

이곳의 밑반찬!


 

그리고 막걸리를 주문하니 막걸리와 막걸리를 따라서 옮겨 마시라고 술병도 따로 줬다.

 

옥수수 막걸리를 한잔!

 

 

그리고 가장 먼저 나온 건 육전!

우리집은 원래 제사가 많아서 전을 엄청 만들지만 육전은 안해서 처음 먹어봤다.

역시 고기는 어떻게 요리해도 맛았다.

육전 하나 먹고 막걸리 한잔 마시면, 캬-

 

그리고 내가 이집을 찾게된 이유 중 하나인 문어 호롱이!

이름이 참 신기했다.

호롱이, 귀엽기도 하고 음식 같지 않기도 하고 여튼 매운데 맛있었다.


 

그리고 저녁겸 해서 주문한 칼국수!

이거 또한 국물이 시원하니 맛있엇다.


이렇게 또 음식을 하나하나 먹으며, 막걸리 마시며 감탄하고있을 때 2부 공연이 시작되었다.

이집 컨셉 정말 멋스럽고 좋았다.

나중엔 나도 계량 한복 차려 입고 가보고 싶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음식도 맛있고 오랜만에 막걸리 마시고 싶을 때 가고 싶은 가게!!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