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바나나 푸딩 찾아 이태원까지 글래머러스 펭귄

[ 바나나 푸딩 찾아 이태원까지 ]

바나나 푸딩으로 유명하다는 글래머러스 펭귄




한강진역에 내려 이태원 쪽으로 조금 걸어가다 골목으로 들어가니 

글래머러스 펭귄이라는 이 카페가 나왔다. 

그냥 귀여운 펭귄 캐릭터가 붙어있는 이 카페를 알게 된 계기는 

바로, 바나나 푸딩 덕분이다. 

메그놀리아 바나나 푸딩 이후로 바나나 푸딩이 너무 맛있었고, 

너무 또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고 있었다. 

그러다 치카리셔스에서 한번 실패하고 또 한번 찾은 곳이 바로 여기 글래머러스 펭귄. 



그런데 금요일 퇴근하자마자 찾아간 그곳엔 이미 바나나 푸딩은 품절. 

인기가 많아서 금방 떨어진다고 한다. 

아쉽지만 여기까지 온김에 다른 곳 안가고 그냥 여기서 밥대신 

디저트와 커피를 먹기로! 



케이크와 커피 주문을 하고 진동벨을 받았다. 

내가 주문한건 스콘과 레드벨벳 케이크. 





처음 계산할 때 도장을 받고 아니! 커피 음료 5잔이면 한잔 프리라서 좀 놀랬다. 

5잔에 한잔 무료는 너무 후한 것 같아서. 

그런데 사실 케이크와 스콘, 커피를 마시고...

이 가게 두잔 마시고 프리 한잔이라고 해도 다신 안갈 것 같다. 

레드벨벳은 왠지 떡을 먹고 있는 기분이었고, 스콘은 감동없는 빵 같았다. 

그리고 아메리카노 역시 매력적이진 못했다. 



인기도 많고 계속 사람도 많고 그랬지만 

이런 카페는 홍대가 더 많은 것 같다. 

물론 홍대에서도 그런 카페들이 별로라서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맛을 알고 있는 체인 커피숍을 더 찾기도 하지만...

여튼, 바나나 푸딩을 맛 보기도 전에 이렇게 또 하나의 카페를 잃었다. ㅋㅋ

메그놀리아 바나나 푸딩을 맛보기 위해선 그냥 뉴욕에 가야겠다. 

언젠가 빨리 돈을 모아서 다시 한번 뉴욕 여행 가는 날이 오길! 




김가든이 아이폰 5로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