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

# 아이스 카라멜 라떼 만들기

:: 드디어 개봉하는 카라멜 시럽!

오랜만에 집에서 만드는 아이스 카라멜 라떼


 

세부여행 때 스타벅스에서 사온 카라멜 시럽이 집에 있었다. 

바닐라 시럽으로 사오고 싶었지만 그건 품절이었고, 

헤이즐넛 시럽도 2개 사왔는데 그건 선물로 드리고, 

나에게 남은건 카라멜 시럽! 

계속 손이 안가다 오늘 처음으로 개봉 했다. 


먼저 친구 동생에게 50개에 3만원 정도에 구매한 비아! 

난 진한 커피가 좋으니까 비아를 2개 뜯었다. 


 

 

그리고 카라멜 시럽과 우유를 준비했다. 



그리고 뜨거운 물 조금 넣고 비아를 녹였다. 

아주 조금 넣었다.

물이 많이 들어가면 밍밍할 수도 있으니까 아주 조금만 넣었다. 



집에 펌프가 있으면 2펌프던 3펌프던 넣겠지만... 

아쉽게도 집엔 그런게 없으니까 양주잔으로 반 조금 넘게 넣았다. 

좀 덜 달게 마시고 싶다면 반정도반 넣으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우유 넣기전에 얼음 넣고 카라멜 시럽을 넣은 커피를 식혔다. 

 


그리고 우유를 쭉~ 부어주면 아이스 카라멜 라떼 완성! 



만약 이렇게 분리된 느낌의 라떼를 만들고 싶다면 순서와 커피잔을 바꾸면된다. 

먼저 큰 잔에 얼음과 우유를 넣고 

카라멜 시럽을 담은 커피는 다른 잔에 만들어서 우유와 얼음이 담긴 잔에 커피를 넣으면 끝!

나름 진하고 달달하고 시원하게 마셨다!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