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

# 서울 카페, 통인동 커피공방

" 분위기가 딱 카페 "

 

 

지나가다 뭔가 현수막도 많고 사람도 많고 북적북적한 느낌이 커피가 맛있나? 하고 들어가 봤다.

어렴풋 기억이 날 것 같기도한 카페 이름.

분명 유명한 곳이니 한번쯤은 들어봤을텐데 기억이 정확히 없다.


 

걸어가는 길에 먹을려고 테이크아웃으로 주문을 했다.

커피 종류가 많았지만 그냥 블랙 커피를 좋아하니까 블랙에센스로 주문을 했다.

주문하기전 직원분께 블랙에센스가 어떤 커피인지 물어봤다.

"아메리카노와 더치커피를 섞은 맛" 이라는 대답을 들었다.

섞인건 별로 안좋아 하지만 그렇게 먹어본적 별로 없으니까 일단 주문.

테이크 아웃이라 그런건지 4,000원이었다.


 

그리고 그 옆에 커피 용품들.

전부터 계속 하리오 드리퍼 등등 사려고 보고 있었는데.

매장에서 본 것 중 여기가 가장 저렴해 보이긴 했는데, 

이날 걸어야 해서 일단 안사고 보기만 했다.


 

원두는 따로 계산하는 곳이!

이런거 참 좋다.

전에 도쿄 갔을 때 블루보틀이 이렇게 따로 판매해서 참 편리했었다.

그러나 커피 콩도 따로 사지 않고 구경만 했다.


 

카페 분위기가 굉장히 독특했다.

굉장히 산만한듯 하면서 또 오랜 시간 가꿔온 분위기가 굉장히 강하고.


 

그리고 한쪽에서 커피콩을 고르고있는 직원분.


 

여기에 콩을 넣었던 걸까? 막 옆에 긴 투명 호수를 따라 콩이 막 이동했다.

이런 신기한 기계는 어느 카페에서도 본적이 없었다.

카페라 아니라 약간 과학 실험실 같은 느낌을 받았다.


 

저기도 좀 멋져 보였다.

뭔가 삐까뻔쩍한 커피 만드는 곳.


 

이렇게 둘러보다 보니 커피가 나왔다.


 

 

굉장히 진해 보이는 커피.

맛은 정말 보이는대로 진했고, 터치 맛이 확실히 강했다.

뭐 "어떤 커피다"할 맛은 아니지만 여튼 찐한 커피맛을 좋아한다면 추천.

나도 만족 했다.

그러나 이걸로 반쯤 마시다 물을 더 넣어서 마시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여름의 커피맛이 날 것 같았다.



매장 영업시간이 참 독득했다.

잘 확인하고 가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부암동으로 올라가는 길 카페들이 좀 있었다.

분위기도 좋고, 커피 향도 좋은.

다음엔 다른 카페를 둘러봐야 할 것 같다.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