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음식! "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오리고기집으로 향했다. 이곳은 광명에 위치한 장우생오리집이었다. 다행히도 미리 예약을 해놔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가 앉을 수 있었다. 주차는 가게 앞에 몇 곳이 있지만 주말엔 항상 손님이 많아 자리가 없는 것 같고 건너편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하는 것 같았다.

 

 

미리 예약을 해서 그런지 자리에 이미 음식까지 다 셋팅이 되어 있었다. 누룽지 한방오리백숙이라 누룽지가 그릇위에 올려져 있었다. 원래는 찹쌀이었다고 했던 것 같은데 이날은 찹쌀이 아니었다.

 

 

누룽지 아래 부추가 가득! 이 부추는 오리백숙에 같이 넣고 푹푹 끓여서 먹었다.

 

 

이런 상태인데 여기에 팔팔 끓으면 부추를 넣고 좀더 끓이다가 바로 먹었다. 국물이 진하니 맛있었고, 고기는 약간 질겼다. 그래도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누룽지를 넣어서 먹었는데 밥이라 시간이 지나면 엄청 풀어져서 얼른 먹어야 할 것 같았다. 그래도 건강하게 맛있게 먹은 기분!

 

그리고 뭔가 아쉬워 주문한 오리주물럭! 마늘도 넣고 열심히 구워서 먹었다. 특별히 맛있는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매콤하니 계속 손이 가는 그런 메뉴였다.

어쩌다보니 어버이날만 되면 외식으로 오리고기를 먹는 것 같다. 그런데 근처에 있던 오리고기집이 없어져 올해는 백숙집을 찾았다. 그래도 모두 맛있게 먹어서 좋았던 날!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

Posted by 김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