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Daegu

# 당일치기 대구, 안지랑 곱창골목 "안지곱창"

" 막창과 곱창 그리고 염통 "

 


근대골목에서 택시를 타고 안지랑 곱창 골목에 도착했다. 가게들이 쭉 있는 줄 알았는데 포장마차 거리라 엄청 신기했다. 이쪽 말고 아래쪽으로는 가게들도 굉장히 많았다. 이 많은 곱창 가게 중 동네 이름과 같은 안지 곱창집을 찾았다.

 

 

요기!


 

그리고 막창과 곱창이 섞인 걸로 주문을 했다. 그리고 염통은 무조건.


 

대구는 염통 오천원어치에 정말 아주 많이 나와서 좋은 것 같다. 염통은 맛있으니까-


 

그리고 장이 나오고,


 

열심히 익히고 있었다.


 

바짝 익어야 먹을 수 있으니까, 다 익히고 막창부터 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간중간 염통도 같이 먹고, 친구는 여기 염통이 더 맛있다고 했고, 나는 개인적으로 시장에서 먹었던 염통이 소스가 있어서 그런가 더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곱창을 올렸는데... 이건 곱창에서 냄새가 너무 나서 별로였다. 그래서 다 먹지 못했다.


 

그리고 가게에 들어간 순간부터 주방에 엄청 쌓여있는 라면을 보고 "여기 라면을 꼭 먹어야 하나봐"라며 주문한 라면. 역시... 라면은 언제나 옳다. 주문하길 너무 잘했다. 맛있다.



곱창은 남기고 라면은 다 먹은. 이 골목 중에 안지 곱창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평일이라 그런가 꽉 차진 않았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저녁까지 먹고 생각한건... 대구엔 막창, 곱창 아니더라도 염통과 카페로 충분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다음에 경주든 부산에 간다면 대구도 들려서 염통 꼬치에 맥주한잔 하고 카페에 가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을 것 같다.




김가든.

email. itsgardenkim@gmail.com / instagram. woniio